본문 바로가기
영화취향.

넷플릭스 | <빨간 머리 앤 > 명대사

by 모과양 2022. 11. 17.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빨간 머리 앤 명대사 모음집]

넷플릭스 빨간 머리 앤 명대사 모음

오늘은 영화 리뷰 대신 제가 재미있게 보았던 <빨간 머리 앤> 속 명대사들을 기록하려고 합니다.


<빨간 머리 앤> 명대사


저는 제 인생에 주인공이 될 거예요
사랑을 삶의 목표로 할 필요는 없다는 게
제 입장이에요.

이 대사는 정말 요즘 20대 중반을 넘어서고 있는 나에게 와닿는 말이었다. 내 인생을 계획하고 살아가는 데는 사랑도 정말 중요하지만 사랑을 삶의 목표로 하는 건 온전히 나로서 존재하고 살아가는 길의 폭이 좁아질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나는 사랑도 너무 중요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면서도 내가 나의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어떤 방향성을 잡아야 할지를 고민하고 있다. 그리고 그 고민했던 시간들이 분명히 아주 시간이 지나 내가 더 나이를 먹었을 때쯤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느낄 것이다.



돌아가는 이 길을 즐기기로 마음먹었어요
제 경험인데요, 즐기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항상 즐길만한 걸 찾을 수 있어요.


앞으로 나도 주인공 “앤”처럼 힘들다고 느껴지는 상황 속에서 스트레스만 받고 힘든 일들을 곱씹으면서 스스로를 괴롭히려 하지 않고 즐기겠다고 마음을 먹고 살아가야겠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망가진 물건은 슬프고도 아름답죠
그 오랜 시절의 많은 사연과 승리와 비극이 녹아있으니
아직 살아보지 못한 새 물건보다 훨씬 낭만적일 수 있어요.



미워하는 마음을 품거나 억울하다고 속상해하면서 세월을 보내기에는
우리 인생이 너무 짧아.


나를 사랑한다면 다른 무엇도 아닌 사랑 그 자체를 위해
사랑해 주세요.


넷플릭스 빨간 머리 앤 명대사 모음



빨간 머리 앤은 원래 너무 유명한 명작이지만 다시 또 보니 좋았다. 대사들이 다 명대사인 <빨간 머리 앤>.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